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천맛집] 부천의 숨어있는 맛집 본가닭탕

맛집

by 퓨어석 2021. 10. 4. 16:32

본문

반응형

[부천맛집] 부천의 숨어있는 맛집 본가닭탕

안녕하세요. 퓨어한 리뷰의 퓨어석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제 동네 맛집

동네 주민만 아는 닭 한 마리 집을 

추천해드리려고 이렇게 왔습니다.ㅎㅎ

운영시간

평일 11:30 - 23:30

*주차 공간 있음*

본가닭탕
본가닭탕

원종동에 있는 본가 닭탕에 다녀왔어요.

사실 부천 여러 동네에 본가닭탕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원종점이 제일 맛있더라고요.

저는 11시 30분에 오픈하자마자 다녀왔어요.ㅎㅎ

점심시간이 되니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더니 

만석이 되더라고요.

점심시간에는 점심 메뉴인 

닭개장을 많이 드셨어요.

 

메인 메뉴는 

닭 한 마리

닭볶음탕

묵은지 닭볶음탕

이렇게 3가지입니다.

본가닭탕 닭한마리

닭 한 마리 중 자입니다.

참고로 소 자가 반마리

중 자가 한 마리, 대 자가 한 마리 반입니다.

닭 한 마리는 맑은 닭 육수에 

닭이 뽀얗게 삶아져 먹는 요리예요.

본가닭탕 밑반찬

밑반찬으로는 찍어먹을 소스,

고추, 깍두기, 양파, 양파장아찌, 김치 정도가 

나옵니다.

여기는 찍어먹는 소스가 정말 정말 맛있어요.

다른 닭 한 마리 가게와의 큰 차이점이라면 

소스입니다.

사장님 비밀 레시피 소스가 정말 마법 같아요.

너무 맛있어요.

알싸한 겨자와 간장 식초 등이 섞여

적당히 매콤하며 닭과의 궁합이 최고입니다.

본가닭탕 닭한마리

여기 육수는 다른 데에 비해 더 진해요.

다른 데는 사실 맑은 물에 닭을 끓이는 

기분이었다면 

여기는 진한 채수와 육수에 끓여먹는

느낌이라 더 진하고 시원해요.

본가닭탕 닭한마리

이렇게 찍어먹는 소스에 닭을 찍고 

양파채와 함께 한입!

정말 맛있습니다.

계속 맛있다고만 하는 것 같은데 

정말 맛있어요.ㅋㅋ

사장님의 소스 비결이 너무 궁금하네요.

 

본가닭탕 닭한마리

감자 새알심 만두도 들어가 있어요.

감자 새알심 만두는 처음 먹어보는데 

겉은 쫀득하고 안은 만두 맛이라 

신기하더라고요.

만두도 절대 저렴한 맛 아니고 맛있어요.

본가닭탕 칼국수

닭을 다 드셨다면 

이제는 칼국수 추가하셔야 합니다.

닭을 넣어 푹 우린 육수에 

칼국수를 넣어 닭칼국수를 만들어 먹어요.

네 명이서 칼국수 두 개면 충분합니다.

사장님 손이 크신지 뭐든지 양이 많습니다.ㅋㅋ

본가닭탕 칼국수

칼국수도 기본 국물에 먹어도 맛있지만

소스에 넣어 비벼먹으면 더더더더더 맛있어요.

매콤하니 아주 별미예요.

꼭 이렇게 드셔 보세요!

아직 식사가 끝이 아닙니다.

이번엔 죽을 만들어 먹어야 됩니다.ㅋㅋ

어느 하나 포기할 수 없을 만큼 

다 맛있기 때문에 칼국수도, 죽도 

꼭 먹어야 해요!

밥과 당근, 호박, 녹두가 들어가서 

굉~장히 고소해요.

정말 오래 끓여야 맛있더라고요.

사장님께서 계속 보시면서 

육수도 더 넣고 저어 주시고 하십니다.

본가닭탕 죽

이렇게 오래 끓이면 

아주 고소하고 맛있는 죽이 완성됩니다.

저는 죽도 소스에 있는 양파를 올려서 먹었어요.

소스가 정말 맛있다는 게 느껴지시죠?ㅎㅎ

 

이렇게 죽까지 다 먹어야 한 끼 완성!
다 먹고 나면 정말 배 터집니다.ㅋㅋ

못 먹을 것 같은데 맛있어서

다 먹게 되더라고요.ㅎㅎ

 

부천분들은 여기 꼭 아셨으면 좋겠어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정말 손이 크세요.ㅋㅋ

네 명이서 닭 한 마리 중자에 칼국수 두 개 

죽 두 개면 배가 터집니다.ㅎㅎ

그리고 계속 부족한 반찬 봐가면서 

추가해주세요.

참 세심하세요.

 

저는 사실 닭 한 마리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었는데, 

여기 와서 생각이 바뀌었어요.

이렇게 맛있는 닭 한 마리 집 처음 봅니다.ㅎㅎ

제 지인들 다 데리고 갈 예정이에요.ㅎㅎ

 

부천에 사시지 않더라도 

가까우시면 꼭 한번 가보셨으면 좋겠어요.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