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리다이빙] 퓨어석의 프리다이빙 도전기!

퓨어한취미생활

by 퓨어석 2021. 10. 8. 23:55

본문

반응형

[프리다이빙] 퓨어석의 프리다이빙 도전기!

안녕하세요. 퓨어한 리뷰의 퓨어석입니다.
드디어 제가 저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던
프리다이빙을 시작했어요!

계기
저는 수영에 관심도 많고
평소에 물놀이도 굉장히 좋아합니다.
어느 날 친구가 올린 프리다이빙 사진을 보고
반해버려 그때부터 저의 버킷리스트가
되었어요.

선생님 컨택 방법
저는 프리다이빙 사진을 올린 친구의
선생님과 컨택해서 배우게 되었습니다.
친구의 강력한 추천으로 다른 데는 알아보지 않았어요.
저의 선생님이 궁금하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ㅎㅎ

자격증
저는 AIDA라는 자격증을 준비 중이고,
AIDA는 1 레벨부터 4 레벨까지 4단계로 나누어져 있어요.
1,2 레벨은 초급
3 레벨은 중급
4 레벨은 고급입니다.
제가 준비하는 자격증 레벨은 아이다 2입니다.

아이다 2 레벨 따는 법
실기와 필기로 나뉘고 실기는
스태틱(숨 참기) 2분
다이나믹(잠영) 40미터
레스큐(사람 구하기) 10미터
세 가지를 다 해야 합니다.

 

처음 선생님과 만나면
프리다이빙 책임 면제 및 위험부담 동의서,
아이다 의료 진술서를 작성합니다.
대충 제가 죽으면 저한테 책임이 있다는 내용이래요.ㅋㅋ

호흡 주기
1. 긴장완화 단계 - 릴랙스 하기
2. 최종 호흡 - 복식호흡 먼저 하고 흉식호흡
3. 숨 참기(무호흡) - 숨을 참으면 이산화탄소 생성이 되어
호흡 충동이라는 게 일어남 (자연적인 현상)
4. 회복 호흡 - 물 밖으로 나와서 숨이 차지 않아도
뱉고 바로 마시기 3번 반복

이퀄라이징 방법
발살바 - 코 잡고 흥 하는 방법
프렌젤 - 혀의 움직임으로 하는 방법
BTV - 코 안 잡고 하는 방법

첫날은 이렇게 두 가지를 배우고 실습에 들어갔습니다.
첫날 스태틱은 바로 통과!
2분 56초 참기 성공했습니다.ㅎㅎ
그렇지만 이퀄라이징이 될락 말락,, 아직 감이 안 오네요.
5미터까지 내려가기는 성공했지만
아직 프렌젤 하는 방법을 잘 모르겠어요.

아직 하는 방법은 잘 모르겠지만
너무너무 재밌는 취미를 갖게돼서
힐링되고 행복합니다.ㅎㅎ
저처럼 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프리다이빙
자격증 준비해보시는 거 어떠세요?ㅎㅎ

앞으로 퓨어석의 퓨어한 취미생활 많이 많이
기대해주세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